[일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일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안녕하세요. 돈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이미지

 

  드디어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1차 신청 때 다들 받는다는 '가치있는 콘텐츠 없음' 을 보고 약간 멘붕에 빠졌지만, 마음을 다잡고 바로 재신청하여 딱 2주를 채우기 하루전 밤에 웃는 얼굴의 화면을 보게 되었네요.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그 동안 애드센스 관련해서 학습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1차 승인 신청 그리고 실패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역시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이었기 때문에 12월 12일 블로그를 열고 1일 1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12월 24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고, 1차 승인 거절 메일을 받은 1월 7일까지 1일 1포스팅을 계속 하였습니다.

 1차 거절 사유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먼저 블로그의 최적화가 안되었다는 점, 일 방문자가 적었다는 점, 글 수가 적었다는 점, 3개로 추측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글 1500자 이상, 카테고리의 최저화, 한가지 주제로 운영, 맞춤법 검사 등은 블로그를 처음 하면서부터 지켜왔던 요소들이었습니다.

 

부족했던 점을 정리해보자면, 

첫번째, 티스토리는 한달 정도 운영을 해야 daum 최적화가 됩니다.

밑에 그림처럼 저는 1월 9일 기점으로 최적화가 되었고, 그 이후로 daum 유입이 많이지기 시작했고 일 방문자도 점차 늘어나서 200분 정도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1차 거절 당시 글 포스팅 수는 26개였습니다. 여러 글들을 읽었을 때 15~20개 이상이면 가능하다는 글을 많이 봤었는데, 포스팅 기준도 엄격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차 승인 신청, 성공

 

 2차 승인 신청 전, 많은 분들의 글에서 본 것이 '바로 재신청을 하면 안된다' 였습니다.

 구글에서 바로 재신청시 기존에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로 다시 검증을 하기 때문에 불리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만, 그것은 case by case인 것 같습니다.

 저는 바로 재신청했고, 오늘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슈글의 유혹도 있었지만, 한 두가지 주제로 꾸준히 글을 써왔던 것도 긍정적인 요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본인의 의견이 들어간 부분이 플러스 요소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추가로,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사진에 꼭 ALT 태그를 넣어야 합니다.

 ALT 태그는 시각장애인이 해당 글을 읽을 때 사진에 대해 설명하는 요소로, 구글 SEO 최적화에 큰 역할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1차 승인 거절 때는 ALT태그를 인지하지 못하여, 2차 신청 후 모든 포스팅에 ALT태그를 넣기 위해 수정하였습니다.

 처음 글을 쓸 때부터 ALT태그를 인지하시고, 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lt 태그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일상 이야기] - [일상] 구글 Alt 태그의 의미와 적용 방법 (feat. 티스토리)

 

[일상] 구글 Alt 태그의 의미와 적용 방법 (feat. 티스토리)

[일상] 구글 Alt 태그의 의미와 적용 방법 (feat.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돈 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오늘은 구글 Alt 태그란 무엇인지,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

eureka00.tistory.com

 

 

결론적으로 승인받았던 내용을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네요. 

① 1일 1포스팅하자. (최소 30글 이상은 써야할 듯합니다)
② 글자는 1000자 이상 쓰자. (전 1000~1500자를 목표로 썼습니다)
③ 한,두가지 주제로 카테고리를 최소화 하자.
④ 맞춤법 검사는 꼭 하자.
⑤ 유입을 위한 최적화 작업은 꼭 하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져, 구글서치 등)
⑥ 사진에 ALT태그는 꼭 넣자

 

 

 

 

 

 

 


 

 정말 글이라고는 담쌓고 지내온 공대 출신의 남자에게는 블로그란 큰 벽입니다.

 하지만 목표를 가지고 기준을 가지고 열심히 써보니 좋은 결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창출이라는 새로운 시작이지만,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달리시는 분들을 위해 부족하디 부족한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저도 해냈습니다. 여러분들도 해내실겁니다.

 

너무 기분이 좋아 글이 두서없게 쓴 것 같네요.ㅎ

이상으로 유레카였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