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백신 접종 리얼 체험 후기 (두통, 오한, 발열, 식욕증가, 접종 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돈 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오늘은 얀센 백신 접종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 얀센 백신 접종 예약을 했고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많았지만 저는 예약 시작과 동시에 접종 예약을 했습니다.
 백신의 심각한 부작용은 정말 극소수였고, 백신을 맞고 일말의 안정을 찾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접종 후 잠시 후회한 시간도 있었지만 10일이 지난 지금은 잘 맞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불안함을 줄이시고 백신 접종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1. 백신 접종과 첫날 증상
2. 접종 이튿날 증세
3. 접종 사흗날 증세
4. 그 이후 증세와 마무리

 

 

 

 

 1. 백신 접종과 첫날 증상

 

 먼저 접종을 위해서는 예약이 필요합니다. 30대를 대상으로 한 얀센 백신 접종은 이미 완료되었으나,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AZ와 얀센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백신 예약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돈 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과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마스크를 낀채 생활한 지 벌

eureka00.tistory.com

 

① 백신 접종

 백신 접종날 예약된 시간(11시)에 맞춰 예약된 의원으로 갔습니다.

접종 전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였습니다. 주로 기존에 아픈 곳이 있는지, 먹는 약은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는 내용이었고 어느 쪽 팔에 맞을지도 선택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백신 접종 후 맞은 팔에 근육통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주로 사용하지 않는 팔에 맞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접종 전 여러 후기를 보며 얀센 백신은 맞을 때 통증이 심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 많이 걱정하였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통증이 있었다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나도 아프지가 않았네요. 정말 보통 독감 백신 맞는 정도였습니다.

 백신을 맞고 나서는 바로 집에 가면 안되고 의원에서 최소 15~30분 휴식을 취하며 이상 증세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맞고 나서 바로 발열이 심하거나 두통이 심하면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분께서 접종 당일은 샤워를 지양하라고 하셨고 무리한 운동도 하지 말라고 하셨네요.

그리고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를 주셨습니다. 주요한 내용을 공유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더보기

1. 예방접종 후 이렇게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예방접종 후 15분 ~ 30분 정도 이상반응 관찰 후 귀가하셔야 하며, 미리 상비약으로 아세트아미노펜(500mg나 650mg 20정 정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접종 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마른 수건을 대고 냉찜질하세요.

  * 예방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정상적인 면역반응이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 예방접종 후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으로 내원해서 진료를 받으세요.

  * 아세트아미노펙 일일 최대 투여량(500mg 8정, 650mg 6정)을 복용해도 발열, 몸살, 두통 등의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 예방접종 후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경우

  * 접종 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3. 다음와 같은 경우에는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 예방접종 후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 입술,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구

  * 접종후 72시간이 지난 후에도 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코로나 검사

 ② 첫 날 증상

 백신 접종 후 귀가하여 증상에 대비하고자 든든히 점심을 먹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증상이 없어 무증상으로 넘어가나 라고 생각할 때쯤 서서히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접종 + 6시간 경부터 약간의 두통을 동반한 발열이 시작되었습니다. 참을만 했기 때문에 타이레놀은 먹지 않았습니다.

 

접종 + 12시간부터 지속적인 두통과 약간의 오한이 발생해서 타이레놀을 2정 섭취하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셨습니다.

어떤 분들은 오한이 심했다고 하였으나 저의 경우에는 이불을 뒤집어쓰고 따뜻한 물을 마시면 버틸만했습니다.

 

그리고 잠이 들었다 접종 + 15시간부터 본격적인 발열 증세가 보였습니다.

38.7도까지 열이 났고 두통도 심했습니다. 타이레놀을 이미 먹었기 때문에 추가로 먹지 않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수건에 물을 적셔 머리에 올려두고 잠을 청했습니다.

 다행히 효과가 있어 온도는 떨어졌고 7시간 정도 잠을 잤습니다. 열이 많이 났는지 이불과 매트가 땀에 젖어있었습니다.

 

 

 

 

 2. 접종 이튿날 증세

 

 접종 + 21시간이 지나고 아침부터 두통이 심해 타이레놀 2정을 섭취하고 누웠습니다.

 발열은 줄어들었고 다른 증세는 없었습니다. 

 

  접종 + 24시간부터 다시 발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37.8도까지 올라갔고 잔잔한 두통은 지속되었습니다.

 열이 떨어지지 않아 머리에 냉찜질을 하고 계속 누워있었습니다.

 어느정도 열이 떨어지고 나서는 급격하게 식욕이 증가하였습니다.

 

  이튿날 새벽부터 오후까지 가장 증상이 심했습니다.

 하루종일 정신이 멍했고 발열과 두통이 번갈아 나타났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타이레놀이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발열이나 두통이 전혀 완화되지 않았거든요.

 오히려 물을 많이 마시고 식사를 많이 하고 머리에 냉찜질을 해주었던 것이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3. 접종 사흩날 증세

 

 사흩날 아침에는 증상이 없어 출근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접종 +48시간부터) 오한과 두통이 있었고 정신이 멍했습니다.

타이레놀 2정을 섭취하였지만 역시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게다가 사흩날부터 접종한 부위에 근육통이 있었습니다. 팔을 못 움직일 정도는 아니었지만 들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되도록이면 접종 후 3일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잔잔한 두통은 계속되었고 조퇴를 하고 누워서 쉬었습니다.

 

 

 

 

 4. 그 이후 증세와 마무리

 

 접종 +70시간이 지나고 약간의 근육통을 제외하고는 모든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접중 후 3일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온다는 것처럼 저역시도 3일이 소요되었네요.

 근육통도 접종 후 5일이 지나니 없어졌습니다.

 

 정말 접종 다음날에는 괜히 맞았다 싶을 정도로 몸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거짓말처럼 회복되었습니다.

 접종 후 24일까지는 경과를 봐야 한다고 하지만 10일이 지난 지금으로서는 다른 증상이 나타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도 백신 접종 전에는 여러 후기들과 뉴스를 보면서 부작용에 대해 걱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경험해보니 큰 문제가 없이 잘 지나갔습니다. 제 주변 사람들도 부작용 없이 무사히 회복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백신의 부작용을 걱정해 접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유레카였습니다. 다음에 더 도움이 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