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 할 쿠팡 파트너스 광고 게시 방법 3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돈 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쿠팡 파트너스 광고 게시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게시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바로 배너 광고와 링크 광고입니다.

 이러한 2가지 광고를 통해 우리는 우리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을 쿠팡 페이지로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왜 3가지 방법이냐구요?

  최근 쿠팡 파트너스 게시 글에 대해 일부 검색 포털에서 블로그 저품질 처리를 하고 있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그리고 이런 억울한 저품질 처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가요? 바로 리디렉션 링크입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배너, 링크 광고 게시 방법뿐만 아니라 리디렉션 링크 광고를 어떻게 게시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게시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게시 시 꼭 기억해야 될 사항들도 이번 포스팅에 포함되어 있으니 꼭 끝까지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광고 게시를 위해서 쿠팡 파트너스 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아직 가입 등록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읽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신청 방법 (쿠팡 파트너스란? 왜 해야 될까?)

 안녕하세요. 돈 버는 지식을 이야기하는 유레카입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쿠팡 파트너스 또는 쿠파스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eureka00.tistory.com

 

 

 

<목차>

1. 쿠팡 파트너스 배너 게시 방법
2. 쿠팡파트너스 링크 게시 방법
3. 쿠팡파트너스 리디렉션 링크 게시 방법
4. 마무리

 

 

 

 

 1. 쿠팡파트너스 배너 게시 방법

 

 

 배너는 다이나믹 배너와 카테고리 배너 2가지가 있습니다.
다이나믹 배너는 배너 타입과 게시될 상품 카테고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배너를 말하고 카테고리 배너는 일부 정격화된 사이즈의 카테고리 별로 정해져 있는 배너를 말합니다.

 간단히 아래 그림처럼 배너가 게시됩니다.

 

쿠팡파트너스-배너-종류
쿠팡파트너스 배너 종류

 

명확한 타깃팅이 있는 블로그라면 다이나믹 배너가 더 효율적이고, 여러 분류의 유입을 원하면 카테고리 배너가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① 다이나믹 배너 게시

  - 사이트 상단 > 링크 생성 > 다이나믹 배너로 이동 후 '+배너 생성"을 클릭합니다.

  - 배너 설정 부분을 입력합니다.

     * 배너 제목 : 원하는 제목으로 입력합니다.

     * 배너 타입 : 파트너스 추천 / 카테고리 베스트 / 고객 관심 기반 추천 / 상품 직접 입력 중 선택합니다.

     * 배너 테이터 : 배너 타입에 따라 게시할 수 있는 데이터들이 다릅니다.

                         여러 배너 데이터를 확인하고 원하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잘 모르시면 파트너스 추천 / coupang only! 가 무난합니다)

     * 크기 조정 : 너비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시될 위치에 따라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합니다.

                         (저의 경우 160 x 680 가로배치를 선호합니다)

  - 설정 입력 후 '배너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스크립트 코드가 나옵니다.

    자바스크립트 태그로 설정하고 아래 코드를 복사합니다.

  - 배너 게시는 사이드바에 할 수도 글에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사이드바 게시블로그 관리자 > 꾸미기 > 사이드바 > HTML 배너 출력 > 편집에서 HTML 소스 부분에 복사한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게시될 위치를 설정합니다.

     * 직접 글 게시블로그 관리자 > 콘텐츠 > 서식 관리 > 서식 쓰기에서 모드를 HTML모드로 변환 후 복사한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이후 글을 쓸 때 서식에서 해당 태그를 불러서 사용합니다.     


② 카테고리 배너 게시

  - 사이트 상단 > 링크 생성 > 카테고리 배너로 이동합니다.

  - 카테고리 내 쿠팡 / 골드 박스 / 로켓 와우 / 로켓 직구 / 로켓 프레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정격화된 사이즈 중 원하는 사양을 선택하고 아래 HTML 코드를 복사합니다.

    ※ 자바스크립트 태그나 HTML 태그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블로그 HTML에서는 script문구를 줄이는 것이 사이트 속도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HTML 태그를 사용하겠습니다.

  - 복사한 후 다이나믹 태그에서 설명한 것처럼 사이드바나 서식으로 만들어 게시합니다.


 

 설명은 어려워 보이지만 글을 따라 실제로 한 번씩만 실행해보시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태그의 경우에는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설명했던 것처럼 누구나 광고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대가성 문구를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유용합니다.

 다음으로 링크 게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쿠팡 파트너스 링크 게시 방법

 

  링크 광고는 배너보다 더 직접적인 타기팅에 효율적인 광고 게시 방법입니다.

 보통 제품 리뷰와 함께 사용되면 큰 CTR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특정 인기 제품의 사전예약의 경우에도 높은 효율성을 보입니다.

 링크 광고 방법은 일반적인 상품 링크와 간편 링크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상품 링크 게시

  - 사이트 상단 > 링크 생성 > 상품 링크로 이동합니다.

  - 실제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합니다.

  - 검색된 상품에서 '링크 생성'을 클릭합니다.

  - 단축 URL과 이미지+텍스트 2가지 링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단축 url이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블로그에서 실제로 글 작성 중 '링크 삽입/수정'으로 단축 url을 입력하여 게시합니다.


② 간편 링크 게시

  - 사이트 상단 > 링크 생성 > 간편 링크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 다른 웹페이지를 열어 쿠팡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광고를 게시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검색하여 url를 복사합니다.

    ※ 제품 상세페이지, 검색 결과, 기획전 url만 선택 가능합니다.

  - 다시 쿠팡 파트너스 간편 링크 페이지로 돌아와 복사한 url을 입력하고 '링크 생성'을 클릭합니다.

  - 파트너스 url을 복사하여 글 작성 중 '링크 삽입/수정'으로 입력하여 게시합니다.


 

 링크 광고 게시 시 반드시 글 상단 또는 마지막에 대가성 문구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에 글 작성 시 너무 홍보를 위한 상업성 글로 인식이 되면 저품질로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리뷰 형태의 정보성 글로 작성하는 것이 블로그에 적합합니다.

 

 

 

 

 

 

 3. 쿠팡 파트너스 리디렉션 링크 게시 방법

 

 위에서 설명했듯 링크 광고 게시는 어느 정도 블로그 저품질 현상을 겪을 수도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링크 url의 'coupa' 단어를 캐치해서 블로그 지수를 내리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러한 현상을 막고자 우회 링크나 리디렉션 링크를 많이 사용 중입니다.

 우회 링크의 경우 해당 우회 링크 포털이 폐쇄된다면 기존의 링크들을 사용할 수 없고 이미 우회 링크 방법이 막히고 있다는 단점이 있어 그보다는 안정적인 리디렉션 링크 게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리디렉션 링크의 핵심은 다른 블로그를 거쳐 쿠팡 파트너스 링크에 접속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리디렉션 링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외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네이버이든, 티스토리든, 구글 블로그스팟이든 상관없지만 거쳐가는 페이지의 속도가 빠르면 더 효율적입니다.

 저는 구글 블로그스팟을 이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리디렉션 링크 게시 방법>

 ① 블로그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성 글을 작성합니다.

 ②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이동합니다. (블로그를 생성하지 않았다면 생성합니다.)

     ※ 리디렉션용으로만 사용할 것이므로 크게 꾸밀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히 생성합니다

 ③ '+ 새 글'을 클릭하고 제목을 입력한 후 내용에 로딩 이미지를 삽입하고 게시합니다.

 

로딩이미지.gif
0.02MB

 

 

 ④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작성된 글에 마우스를 놓으면 우측 눈 표시(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포스팅의 url을 복사합니다.

 ⑤ 블로그 글로 돌아와 상품 링크를 적용할 부분 또는 문구에 '링크 삽입/수정'을 통하여 ④에서 복사한 url를 입력합니다.

블로그스팟-링크-추가
블로그스팟 링크 추가

 블로그 글을 발행하고 블로그스팟으로 돌아와 ③번 글을 클릭합니다.

 ⑦ 쿠팡파트너스 사이트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파트너스 url을 생성합니다.

 ⑧ 블로그스팟 ③글에서 <>을 클릭하여 HTML 보기를 선택하고 코드 마지막에 아래의 리디렉션 링크 html 코드를 추가하고 업데이트하기를 클릭합니다.

     ※ 코드의 '쿠팡링크주소' 부분에 ⑦에서 생성한 파트너스 url을 입력합니다.

 

쿠팡 리디렉션 링크.txt
0.00MB

 

 

리디렉션-링크-html-코드-추가
리디렉션 링크 html 코드 추가

 

 완료된 후 티스토리 글에서 상품 링크 부분을 클릭하여 블로그스팟 → 상품링크로 정상적으로 이동되는지 확인합니다.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문제없이 게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설명이 어렵다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사양잡스님의 리디렉션 링크 게시 방법 설명 동영상입니다. 그 외 다른 동영상도 블로거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글이 많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이사양잡스 유튜브>

 

 

 

 

 

 4. 마무리

 

 지금까지 쿠팡 파트너스 광고 게시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파트너스 광고를 게시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 가지 추가로 잊지 말아야 하는 점은 본인이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는 모든 블로그, 사이트, 어플 등이 파트너스 사이트에 입력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파트너스 사이트 > 내 정보 관리 > 프로필 정보 입력에서 입력 가능하고 웹사이트나 앱 목록이 누락될 시 최종 승인 절차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스에서는 내 링크를 통한 수익이 확인이 되지 않아 수익 발생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지난번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이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형성하고 수익을 얻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유레카였습니다. 다음에 더 도움이 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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